장길자 회장님의 지역사회복지 활동 - 명절맞이 이웃사랑[국제위러브유]

2021. 10. 2. 18:02복지활동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명절이 다가오면 무척 분주해집니다. 여러 어려운 형편으로 명절을 명절답게 보내지 못하는 이웃들을 격려하고 지원하기 위해서입니다. 올해도 복지소외가정에 전달할 식료품 세트를 부지런히 준비하고 전달하였습니다.

식료품은 9월 9일부터 16일까지, 시청·구청·행정복지센터 등 61개 지자체를 통해 복지소외가정 1,412세대에 전달되었습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서울·경기·인천·강원·충청·전라·경상·제주특별자치도까지 전국에 지원의 손길을 전해주어, 코로나19로 더 힘든 시간을 보낼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위안받기를 소망합니다!

 

 


명절은 가족·이웃 간 온정을 나눠야 제맛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지역사회복지 명절맞이 이웃사랑

 

 

명절이면 가정의 어르신이면서도 가장 바쁘게 움직이시는 분이 있습니다. 바로 어머니입니다. 어머니는 며칠 동안 명절 음식을 준비하고, 갓 도정한 햅쌀로 따뜻한 밥을 지어 상을 차려 주십니다. 

사랑하는 자식과 가족을 위해 온 정성을 들여 명절을 준비하는 것입미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이런 어머니의 사랑을 이웃과 나누고 싶습니다. 명절마다 식료품을 준비하는 것도 이 때문이랍니다. 어머니처럼 갓 지은 밥을 따뜻하게 내어줄 수는 없지만, 이웃을 향한 온정만큼은 넘치도록 전하고 싶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몇몇 지부는 지원 대상 가정에 직접 식료품 세트를 들고 찾아가 얼굴을 뵙고 안부를 묻기도 했습니다. 한 홀몸어르신은 식료품 세트를 받아 들고 환하게 웃으셨습니다. 그 안에는 든든하게 속을 채울 수 있는 간편 건강식 ‘송이버섯죽·돼지고기김치찜·소고기국밥·사골곰탕·북엇국’ 등과 참기름·부침가루 등의 필수 식재료가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어르신은 “작년에도 주셔서 맛있게 잘 먹었다”며 “코로나 시대 모두가 어려운데, 올해도 좋은 것을 마련해 주신 회장님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이 기뻐하시니 행복하다며 “모두 풍성한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어머니 사랑으로 온정을 전하여 명절의 제맛을 느낍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눔을 통해 명절을 더욱 뜻깊게 보내기를 기원하며,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명절 식료품 지원을 계속할 계획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vampSAU7xc

장길자 회장님의 지역사회복지 활동 - 명절맞이 이웃사랑[국제위러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