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충남 아산지역 ‘세계 환경의 날’ 맞이 환경정화운동

2022. 8. 8. 21:58환경보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충남 아산지역 회원 170여 명이

지난 23(월) 클린월드운동 일환으로 곡교천 갈매체육공원 인근에서 환경정화운동을 실시했습니다.

 



곡교천 갈매체육공원은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이 조성된 것은 물론 농구장과 야구장 같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시민들의 휴식처로 사랑 받아왔습니다.하지만 곳곳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가 경관을 해치며 악취를 유발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충남 아산 회원들은 곡교천 갈매체육공원에서부터 인근 주택가까지 2시간 동안 3.5㎞를 정화했습니다. 이들이 수거한 50L 봉투 160개에는 마스크, 종이컵, 플라스틱 용기, 캔, 휴지, 비닐, 유리병 등 각종 쓰레기가 들어 있었습니다.

아산시는 위러브유(회장 장길자)의 활동을 반기며 쓰레기봉투와 집게, 장갑 등 청소도구를 지원, 이날 환경정화 운동에는 이명수 국회의원, 아산시의회 황재만 의장, 아산시 장동근 자원순환과 청소행정팀장 등이 현장을 찾아 회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진정어린 봉사로 오염된 지구환경을 위해 수고하는 위러브유에게 감사한다”라고 격려했으며, 황재만 의장은 “소외된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모습을 보았는데 다양한 봉사활동에 감사드리며 이렇게 환경정화를 통해 환경지킴이를 해주셔서 고맙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환경정화 운동에 참가한 박지순(44)씨는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으나 일상생활로 돌아간 것 같고 그동안 보고 싶었던 회원들의 안부를 물으며 클린운동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송은하(48)씨는 “처음에는 쓰레기들이 없어 깨끗하게 보였으나 막상 청소하니 숨어있는 쓰레기들이 너무 많아 시민의식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다”라며 뿌듯함을 나타냈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삶의 터전인 지구를 깨끗하게 돌보는 일에 더욱 많은 이들이 동참하길 바라며 각국 회원들이 이번 클린월드운동에 한 뜻으로 나섰다. 가정을 돌보는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펼치는 이 환경복지운동을 통해 후대에 아름다운 보금자리를 물려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UN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합니다. 클린월드운동은 각국의 오염된 도심, 공원, 산, 강, 바다 등 정화활동과 나무 심기, 사막화 방지활동, 생태계 보호, 환경보호 캠페인·세미나 등으로 구성된 환경복지운동입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는 이번 활동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 동참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인류 평화와 행복 구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글로벌 복지단체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슬로건 아래 긴급구호, 빈곤·기아 해소, 물·위생보장, 교육지원, 환경보전, 건강·보건 등 3,400회가 넘는 봉사를 전개하며 어려움에 처한 세계인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전해왔습니다.

단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주한 에콰도르 대사관, 현지 국회 등과 협의해 코로나19 장기화에 홍수 피해까지 당해 이중고를 겪는 에콰도르 이재민 500세대에 2만 달러 상당의 구호품을 전달했습니다. 주한 온두라스 대사관의 요청으로 현지 허리케인 이재민을 돕고자 식료품을 전달하고, 마스크·의류·생필품 같은 구호품 1,275상자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미국, 엘살바도르, 브라질, 모잠비크, 베냉 등 28개국에 어머니 사랑을 담아 방역물품과 식료품, 생필품 등을 전했습니다.

이 모든 활동은 건강한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전개하고 있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의 일환입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이를 통해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3가지 중점운동을 실천하고,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에도 함께 합니다. 

이런 행보에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최고상, 8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페루 여성복지부 장관 표창장, 국제 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http://www.asantoday.com/sub_read.html?uid=108121

 

≪아산투데이≫ 아산 곡교천서 펼쳐진 ‘세계 환경의 날’맞이 환경복지운동 펼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 충남 아산지역 회원 170여 명이 지난 23(월) 오전 10시부터 클린월드운동 일환으로 곡교천 갈매체육공

www.asantoday.com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충남 아산지역 ‘세계 환경의 날’맞이 환경정화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