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클린월드운동 ‘친환경 구미’ 조성 기여

2022. 6. 8. 20:25환경보존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세계 각국에서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계 환경의 날’ 맞아 구미 시민 850여 명 동락공원 쓰레기 수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클린월드운동

 

 

구미에서는 지난 22일 동락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낙동강 녹색 생태공원 1.5km 구간에서 쓰레기를 수거했다. 구미와 칠곡, 김천, 상주, 문경에 있는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과 시민 850여 명이 참여해 2시간 가량 활동했다. 이곳은 평소에도 시민들이 즐겨 찾는 휴식공간으로 체육시설과 놀이시설 등이 구비돼 있어 가족단위 이용객도 많다. 그렇다 보니 이번 클린월드운동은 더욱 환영받았다.

이날 구미시청은 적기에 펼쳐진 정화활동에 고마움을 전하며 쓰레기 담을 자루와 생수 등을 지원했고, 봉사자들은 80L용 쓰레기봉투 33개에 달하는 쓰레기를 수거했다.인라인 스케이트장과 매점, 축구장 인근에 있는 제2주차장과 제7주차장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들고나는 주차장에 유독 쓰레기와 오물이 많았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클린월드운동은 작게는 지역사회, 크게는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가꾸고 보호하는 세계적 운동으로 오늘 활동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환경보호 의식을 일깨우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로 쾌적하고 청결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주차장 여기저기서 일회용 종이컵과 먹다 남은 음식물 등을 꼼꼼히 쓸어 담은 장지성(42)씨는 “날씨가 더웠음에도 이렇게 많은 회원분들과 함께 하니까 너무 즐겁고 행복했다.”고 뿌듯함을 전했다.한편, 그동안 금오산과 낙동강체육공원 등에서 꾸준히 정화활동을 해온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환경정화활동 이외에도 해마다 설과 추석을 맞아 식료품과 생필품 등을 풍성히 담은 선물세트를 기탁하며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들을 격려했고 특히, 코로나로 인해 부족해진 혈액 수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꾸준히 대규모 헌혈행사를 전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클린월드운동 ‘친환경 구미’ 조성 기여

http://www.h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484781 

 

위러브유 클린월드운동 ‘친환경 구미’ 조성 기여 - 경북도민일보

[IMG01]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세계 각국에서 ‘2022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일환으로 올해 50주년을 맞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해 이번 클린월드운

www.hidom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