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태백에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개최

2022. 7. 7. 21:14환경보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태백시지부 회원 70명이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22일 황지천에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였습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태백시지부 회원 70명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22일 황지천에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태백시지부 제공) 출처 : 참뉴스(http://www.chamnews.net)

 

한국에 본부를 둔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였습니다, 강원도를 비롯해 서울, 경기, 충청, 경상, 전라 등 전국과 미국, 페루, 태국, 몽골, 배냉, 일본,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5~6월 동안 동시다발적으로 펼쳐졌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관계자는 “깨끗한 환경 속에서 삶의 가치가 높아지고 진정한 인류 복지가 완성된다. 복지적 측면의 환경보호활동에 세계인들이 동참하고 있다”고 이번 활동의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22일 강원도 태백, 원주, 춘천에서도 클린월드운동이 개최돼 510명 이상이 참여했습니다. 오전 10시, 태백시의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과 가족, 지인, 이웃 등 약 70명이 삼수동 행정복지센터 앞에 모였습니다. 이날 회원들은 복지센터 맞은편 황지천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쳤습니다.

 



황지천은 태백시의 관문이면서도 광산폐수 유입과 쓰레기 투기로 악취가 나는 등 오염이 심각해 정화가 절실했습니다.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회원들은 황지천과 인근 주택가 등지에 산재한 쓰레기를 수거하며 건강한 지역 환경 조성에 힘을 보탰습니다.

또, 하천 바닥을 오염시키고 있는 비닐봉지와 폐플라스틱들을 꼼꼼히 주워 수질환경 개선에도 앞장섰습니다.이날 약 2시간 동안의 하천 정화 활동으로 100리터 마대봉투 25개 분량의 쓰레기가 수거됐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평소에도 다채로운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을 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발한 강원도 산불 이재민을 위해 성금 5천만 원을 지원하며 조속한 일상 회복을 기원했습니다. 또 원주시 원주천ㆍ치악산, 강릉 설악산ㆍ남대천, 태백 황지연못, 속초 엑스포공원ㆍ속초해수욕장, 영월 동강, 춘천 효자동 등지에서 클린월드운동을 펼쳐 이웃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선물했습니다.

설과 추석에는 춘천시청, 속초 조양동ㆍ원주 명륜1동ㆍ태백 황지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식료품, 생필품을 전하며 취약계층을 위로했습니다. 부족한 혈액공급 해소를 위해 헌혈에도 앞장서고,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명사 초청강연을 개최하기도 했습니다.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인 위러브유(회장 장길자)는 ‘어머니의 사랑을 온 세상에’라는 표어 아래 67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국제 복지단체입니다. 긴급구호, 빈곤ㆍ기아 해소, 물ㆍ위생보장, 교육지원, 환경보전, 건강 보건 등 다채로운 봉사를 통해 지구촌가족에게 어머니의 사랑을 전해왔습니다.

세월호 침몰, 대구 지하철 화재 등 국내는 물론 미국, 일본, 인도, 라오스, 모잠비크 등 해외 각국의 재난 구호현장에도 함께하며 삶의 용기를 전했습니다. 사상자 구조, 피해 복구, 구호품 지원, 무료급식 봉사 등 전방위 활동으로 위로와 희망을 북돋웠습니다.

 

위러브유(회장 장길자), 태백에서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개최

http://www.cham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209774 

 

위러브유,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개최 - 참뉴스

【태백=참뉴스】김해경 기자 = 한국에 본부를 둔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 이하 위러브유)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www.chamnews.net